본문 바로가기
건강팁

고추 1근은 몇그램, 무게를 알아보자

by 발빠른소식 2021. 9. 3.
반응형

고추 1근은 몇그램인지 무게를 알아봤습니다. 김장 준비를 하려면 미리 고추가루를 사놔야 하는데 예전에는 지인들 통해서 구매했다가 작년서부터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하게 됐습니다.

 

고추 1근은 몇그램?

 

고추 1근은 통상적으로 6kg(600g) 입니다. 그런데 쇼핑몰을 검색하다보니 500g으로 표기하는 곳도 있어서 헷갈리던데요,

 

고추 1근은 몇그램고추 1근은 몇그램고추 1근은 몇그램
고추 1근은 몇그램

 

이건 건고추와 고춧가루의 무게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고추를 살 것인지 고춧가루를 살 것인지를 명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건고추인 경우에는 꼭지가 붙어있는 상태에서 1근의 무게를 600g 으로 책정하는 것 같습니다. 고추의 상태(마른 정도)에 따라 무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추씨, 고추꼭지 제거

 

고춧가루의 경우는 고추에 붙어있는 꼭지를 제거하여 가루로 만들다보니 무게가 줄어들겠죠? 이러한 이유로 고춧가루 1근의 무게는 500g으로 책정하는 것 같습니다.

 

건고추에서 고추 씨와 고추 꼭지를 제거하면 무게가 달라지기 때문에 고춧가루 1근에 400~600g정도로 책정하는 것 같습니다.

 

고춧가루고춧가루고춧가루
고춧가루 

 

지역마다 혹은 판매자마다 고춧가루 1근의 무게는 다른 것 같습니다. 고추 1근, 고춧가루 1근이 몇 그램인지 판매자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근 단위 보다는 g, kg단위를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고춧가루 1근, 고추 1근은 몇그램인지 정리해봤으며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고춧가루-무게고춧가루-무게고춧가루-무게
고춧가루 무게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사용처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이 9월부터 시작되고, 국민지원금도 서울사랑상품권과 같은 지역사랑상품권(지역화폐)로 받을 수 있게 되면서 사용처가 궁금하실텐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moneyzum.tistory.com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도 함께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